본문 바로가기

개인고객 자주 하는 질문(FAQ)

알약 업데이트 서버 접속 불가 팝업이 표시됩니다.

알약 2016-12-31

알약은 일정기간 동안 계속해서 업데이트 서버와 연결되지 않으면 [업데이트 서버 접속 불가] 메시지를 표시합니다. 다음 사항을 점검하여 업데이트 실패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1. 방화벽이 알약 업데이트를 차단했을 수 있습니다.

설치하신 방화벽이 알약 업데이트를 차단하지 않도록 방화벽프로그램의 설정에서 ‘AYUpdSrv.aye’ 프로세스를 ‘연결허용’으로 지정하여야 합니다. 사용하는 제품에 따라 설정 방법이 다를 수 있으니, 해당 방화벽 소프트웨어의 도움말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윈도우의 기본 방화벽은 별도의 설정변경이 없을 경우, 알약 업데이트를 차단하지 않습니다.

알려진 방화벽 : McAfee, NVIDIA ForceWare Network Access Manager


2. 이용중인 네트워크의 관리정책에 의해 알약 업데이트가 차단되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가정용 인터넷회선이 아닌, 별도의 네트워크 관리자가 있는 환경에서는 네트워크 담당자에게 문의하십시오.


3. 알약을 재 설치 하고자 하는 경우, 윈도우의 시작 > 제어판 > 프로그램제거 로 진행하여 알약을 삭제하신 후 홈페이지 https://www.estsecurity.com/product/alyac을 방문하여 알약 최신버전을 재 설치하시길 부탁 드립니다.


4. 악성코드 감염에 의한 증상일 수 있으며 아래 전용백신다운로드 클릭하여 ALYacRemovalTool – Anti_AVKiller 전용백신으로 검사/치료 후 재부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용백신 다운로드

비밀번호 : alyacremovaltool

위의 안내된 전용백신이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고 응용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아래의 파일들을 설치하신 후 다시 전용백신을 실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vcredist_x86.exe] 다운로드 

[vcredist_x64.exe] 다운로드


5. 문제를 찾을 수 없거나 해결이 어려운 경우, 알약 [신고하기] 또는 아래의 신고 메뉴를 통해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내 신고하기 페이지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