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개인고객 자주 하는 질문(FAQ)

알약 설치 후 PC 드라이브마다 특수문자로 된 폴더가 보입니다.

알약 2016-12-31

알약에서 생성한 정상 폴더입니다. 안심하시기 바랍니다.

드라이브에 !@AYGV <- 이런식으로 특수문자가 포함된 이름의 폴더가 보이고, 해당폴더 내부에 document.doc, hancom.hwp, image.jpg, Text.txt 4개의 파일이 있는 경우라면, 해당폴더는 알약에서 생성한 정상폴더에 해당됩니다. 알약에서 지원되는 '랜섬웨어 차단'기능과 관련하여 생성되는 폴더로 랜섬웨어로부터 사용자 PC의 모든 드라이브들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하여 생성되는 폴더입니다.


* 랜섬웨어 차단 기능

랜섬웨어가 최초 실행된 후 사용자 PC에 있는 파일들을 암호화 시키기 전, <알약>에서 랜섬웨어의 동작을 감지하여 차단함으로서 사용자의 소중한 파일이 랜섬웨어에 의해 암호화 되는 것을 방어하는 기능

해당 폴더와 폴더 내부의 파일을 삭제 또는 수정하면 랜섬웨어 차단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을 수 있으니 해당 폴더를 삭제하지 마시고 그냥 두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폴더 속성이 '시스템폴더' 속성이라 평소엔 보이지 않으나, 폴더보기 옵션이 변경되면 보이실 수 있습니다. 해당폴더가 보기 불편하신 경우 아래와 같이 폴더 옵션 변경하시면 보이지 않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컴퓨터]아이콘 더블클릭

우측상단의 [구성]-> [폴더옵션 및 검색옵션] -> [보기]탭 클릭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 항목 체크

(win10 환경: 바탕화면의 [내 PC]아이콘 클릭, [보기]탭에서 우측의 [옵션] - [폴더 및 검색 옵션 변경] 클릭, "보호된 운영체제 파일 숨기기" 항목 체크)

랜섬웨어 차단 기능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www.estsecurity.com/ransomwa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