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업고객 자주 하는 질문(FAQ)

알약 라이선스를 양도하려고 합니다.

라이선스 2019-07-11

라이선스 인증서는 제품 구매 시 반드시 제공해 드리는 문서로, 정품 사용을 증명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알툴즈 사이트에 알약을 구매한 후 ‘제품등록’을 하신 후 알툴즈 사이트 [구매]-[라이선스 구매관리]-[사용권 인증서] 메뉴에서 인증서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변경 => 라이선스 인증서는 제품 구매 후 제공해 드리는 문서로, 정품 사용을 증명할 수 있는 중요한 자료입니다. 알툴즈 사이트에서 알약을 구매한 후 ‘제품등록’을 하신 후 알툴즈 사이트 [구매]-[라이선스 구매관리]-[사용권 인증서] 메뉴에서 인증서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습니다.


1. ESD 나 패키지를 다른 회사에 양도하는 경우에는 고객센터 메일로 CD-KEY 변경을 요청해 주시면 됩니다.

이스트시큐리티 사이트 [고객센터]-문의 메일 보내기 에서 분류를 ‘기타’로 선택한 후

– 현재 사용하는 회사 이름, 사업자 등록 번호, 기업회원의 아이디

– 앞으로 사용할 회사 이름, 사업자 등록 번호, 회사의 기업회원 아이디

– 양도할 CD-KEY


2. 2유저 이상 ‘알약 라이선스’를 구매한 경우 다른 회사에 양도할 때는 다음의 서류를 우편으로 보내 주십시오. 새 인증서를 발행하여 보내 드립니다. 분사 등으로 분리 발행하는 경우에도 아래 과정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 라이선스 인증서 원본

– 신규 사용권자의 사업자 등록증 사본

– 재발행 신청서>> 인증서 재발행 신청서 다운로드

상단의 “회사명,구매일자,제품명,사용자수”는 보유한 라이선스 인증서 내용을 기재합니다.

사업자 등록번호, 대표자, 주소 및 “재발행내역”과 맨 하단의 “회사명”은 신규 사용권자의 정보를 기재합니다.

신청서에 하단 “회사명” 에 ‘명판’, ‘법인인감’을 날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양도공문 (① or ② 중 한 가지는 꼭 보내 주셔야 합니다. )

① 원 사용권자가 신규 사용권자에게 양도했음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류

② 원 사용권자로부터 양도를 확인 받을 수 없는 경우,

양수함을 확인하는 신규 사용권자의 증명서류

* 원본 서류의 경우, 법인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 사본 서류의 경우, ‘원본대조필’과 ‘법인인감’이 날인되어 있어야 합니다.

* 회사 분사 등으로 라이선스를 분리하여 발급해야 할 때는 서류를 보내기 전에 담당자에게 연락 주십시오.


주소 :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1464-30 2층 영업부문 (우) 137-867 (도로명 주소 :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 3 2층 영업부문)

담당자 : 영업관리팀 임영임 ( 02-3470-2972 )


기본적으로 인증서 재발행 신청에는 수수료가 없지만, 반납한 인증서보다 초과 발행하는 경우에는 재발행 비용이 있습니다. 초과 발행 1장당 1만원입니다. 만약, 1장의 라이선스를 반납한 후 2장의 인증서를 발행한다면 초과 발행한 1장에 대해 1만원의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 계좌 **

입금은행 : 국민은행

계좌번호 : 086-25-0021-987

예금주 : (주)이스트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