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안칼럼

이스트시큐리티 보안 전문가의 전문 보안 칼럼입니다.

알약 1.0 공개용이 출시된지 3년여 만에 드디어 알약 2.0 공개용의 출시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그 동안 전 국민 보안업그레이드라는 모토 아래 꾸준한 사랑을 받았던 알약의 성능이 더욱 더 업그레이드 된다고 하는군요.
그 동안 많은 분들이 알약 2.0 공개용의 출시를 기다리셨고, 1.0에서는 아직 지원되지 않던 어떤 기능들을 꼭 추가해달라고 적극 요청 하시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의견 주신 고객님들 너무 감사합니다.


 

1. 어떤 기능이 추가되었을까요?


64비트 OS가 지원됩니다.
요즘은 컴퓨터의 하드웨어가 좋아져서 하드웨어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64비트 OS를 쓰시는 고객님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예를 들어 32비트 버전의 윈도우에서는 컴퓨터의 메인 메모리를 3GB 까지만 인식할 수 있지만 64비트 윈도우는 4GB나 6GB 또는 그 이상도 인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성능 좋은 노트북을 구입하면 아예 처음부터 64비트 OS가 기본 제공되기도 하는데요.
현재는 이런 경우 알약을 사용할 수 없거나 64비트 OS가 지원되는 기업용 알약을 구매하여야만 했습니다.
곧 2.0에서 64비트 윈도우 환경에 최적화된 64비트 OS용 알약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2. 성능은 어떨까요?


알약은 현재 듀얼 엔진입니다.
강력한 비트디펜더 엔진과 국내환경에 최적화된 섬세한 테라 엔진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악성코드가 워낙 많으니까, 그래도 빠져나가는 악성코드가 있을 수도 있겠군요.
이제 알약은 트리플엔진입니다.
비트디펜더와 테라에 이어 가장 뛰어난 백신 중 하나인 영국 소포스사의 엔진이 추가로 탑재되었습니다.
더 강력해진 알약, 과연 악성코드들이 빠져나갈 수 있을까요?


3. 얼마나 효율적일까요?


알약 2.0은 엔진 최적화와 경량화를 통해 더 적은 리소스 점유율을 보여줍니다.
또한 검사를 통해 분류된 안전한 파일들을 WhiteList로 분류하여 빠르고 효율적인 검사를 진행하는 스마트 스캔(Smart Scan) 기술이 새롭게 탑재되었습니다.
이로 인해 검사 횟수가 반복될 수록 검사 시간은 단축되고,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은 알약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고 빠르게 실행된다고 하는군요.
악성코드 검사속도를 단축시켜주는 스마트 스캔! 정말 신기합니다.


4. 어떤 얼굴일까요?


알약 2.0 공개용의 얼굴은 아직 베일에 가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친숙하고 사용하기 쉬운 알약 1.0 처럼 심플한 UI를 구성했다고 하니 출시 전까지 조금만 기다려 주세요~


 

알약 2.0 공개용에는 그 동안 알약 기업용에만 제공되어 오던 신 기능들이 많이 채택되었습니다.
그리고 개인 사용자에 최적화된 옵션들을 포함한 ‘알약 2.0 공개용’ 기다려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