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이스트시큐리티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주의 App 보안등급 관련 안내

기타 2011-03-18

안녕하세요. 이스트소프트 입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사용자분들과 App 개발사 관계자분들께 App 관리 기능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안내해 드립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App 보안등급 중 "주의" 등급으로 평가하는 App의 경우, "악성코드"로 분류되는 "위험" App과는 다른 의미입니다.
"주의" 등급은 App이 사용하는 "권한(퍼미션)"과 개발사 신뢰지수를 종합하여 책정이 되며, 사용자에게 App에 대한 정보 확인한 후 사용이 필요하다는 점을 안내 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주의" App의 판단 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품 다운로드 수 및 사용자 평가가 자사 기준에 도달하지 못한 경우
● 개발사가 신생 업체이거나 개발사 정보가 명확하지 않아 개발사 신뢰 지수가 낮게 평가되는 경우
● 과도하게 많은 "권한(퍼미션)"을 사용하여 보안 위협 가능성이 있는 경우


실례로 3월 16일 접수된 "빼꼼 다이어리" App의 경우, 신규 출시된 App으로서 다운로드 수 및 사용자 평가가 적고, App 관련 공식 홈페이지가 확인되지 않아 개발사 신뢰 지수가 낮게 평가되어 "주의" App 등급으로 표기되었으나, 현재 개발사에 대한 App 안전 평가 과정을 거쳐 "안전" 등급으로 변경이 되어있습니다.


App 정보가 부족한 신규 App의 경우, "주의" App으로 표시될 수 있으니 해당 개발사에서는 개발사 신뢰도 향상을 위해 출시 전에 m_alyac@estsoft.com으로 "App 안전 평가 요청"을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