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이스트시큐리티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이스트시큐리티 '문서중앙화 구축 방안 및 사례' 웨비나 후기!

행사소식 2023-10-30

안녕하세요? 이스트시큐리티입니다. 

 

지난 26일, 이스트시큐리티는 GTT SHOW GTT Korea Webinar에서 '각종 기밀자료 유출과 랜섬웨어로 인한 기업 위협 대비를 위한 문서중앙화 구축 방안 및 사례'를 주제로 무료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했습니다. 

 

오늘날 빠르게 발전하는 비즈니스 환경에서 기업은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지적 자산으로 축적하고 보호하는 동시에, 비즈니스 분야의 특성에 따라 비정형 콘텐츠를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협업해야 합니다. 때문에 다양해진 근무 형태와 데이터 보안 위협 속에서 기업 및 기관의 문서를 안전하게 보호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고 랜섬웨어와 같은 위협에도 대응할 수 있어야 하는데요. 

이에 이스트시큐리티는 기업 내 문서를 중앙 서버에 저장하고, 중앙에서 집중 관리하여 문서 유출, 유실, 중복 등을 방지하여 보안성을 높이는 동시에 문서 검색 및 공유를 효율적으로 수행하는 문서중앙화 솔루션을 소개하고, 문서중앙화를 활용한 업무 효율 개선 과정을 구축 사례를 통해 살펴보았습니다. 

 

AGENDA

 

이날 진행된 웨비나에는 문서중앙화에 관심 있는 엔지니어, IT 담당자 등 약 250명이 참석하여 그 열기가 매우 뜨거웠으며, 400개의 댓글이 달리며 문서중앙화 솔루션에 대한 관심이 쏟아졌습니다. 

 

 

웨비나 참석자들의 많은 질문 중 이스트시큐리티가 선정한 좋은 질문을 아래와 같이 소개해드립니다. 

 

1. 이스트시큐리티의 문서중앙화 구축솔루션은 타사 대비 어떠한 특장점을 가지고 있으며, 랜섬웨어 등의 문제시 복원 속도나 성능은 얼마나 우수한가요?

→  자사 자체 개발 방식의 보안프로토콜 사용 및 자사의 알약백신 탑재를 통한 수준 높은 보안 구축이 가능합니다. 랜섬웨어 감염에 의한 복원 속도는 랜섬웨어의 종류, 방식에 따라 상이하지만 빠른 지원과 복원 가능합니다.  

 

2. 회사에서 중앙화 기반의 데이터 플랫폼을 최적으로 구현하려는 경우 중요하게 고려하고 점검해야 할 것들이 있을까요?

→ 여러가지 고려하실 사항은 많지만, 사내 저장된 데이터의 용량, 사내 네트워크 환경, 문서중앙화를 사용하게 될 지역과 위치도 매우 중요한 점검요소입니다. 

 

3.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문서를 중앙화하였다면 중복제거하여 공유하게 되는지, 개별로 저장하는지 궁금하며 문서의 저장공간의 관리는 어떻게 해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을까요?

→ 동일 문서는 중복 제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버 내 문서 저장 공간은 논리적으로 구성되어 솔루션 운영 중에 필요에 따라 용량을 줄이고 늘리는 것이 가능합니다. 

 

4. 기존 전자결재 문서 시스템과 DRM운영을 하고 있을 경우에 이스트시큐리티를 도입할 경우, 기존 전자결재에 대한 커스터 마이징은 어디까지 지원되나요? 기존 DRM과 병행하여 운영하거나 DRM을 빼고 이스트시큐리티 솔루션만 도입해야할까요?

→ DRM과 연동하여 구축한 사례가 있으며, DRM 연동 부분은 별도 협의가 필요합니다. 

 

5. TCO 절감 및 관리/보안/협업 측면에서의 도입 효과가 궁금합니다. 특히 랜섬웨어나 데이터 유실에 대한 방안이 있을까요? 

→ 시큐어디스크 도입 시 허가된 프로세스만 서버 내 자료에 접근할 수 있기 때문에 랜섬웨어와 같이 비인가된 프로세스는 차단이 되어 파일이 변조되는 등의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이스트시큐리티  '문서중앙화 구축 방안 및 사례' 웨비나 후기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스트시큐리티 문서중앙화 솔루션 시큐어디스크가 더 궁금하신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길 바라며, 이스트시큐리티는 앞으로도 많은 사용자들이 업무 효율성과 연속성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항상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 제품문의 : https://www.estsecurity.com/enterprise/support/contact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