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이스트시큐리티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스미싱 차단 및 리패키징앱 알림' 기능 업데이트

제품소식 2013-04-19

안녕하세요 알약대응팀입니다. 최근 공과금 미납 혹은 백신프로그램 사칭 등 점점 다양해 지고 지능화 되어가는 스미싱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하여, 알약 안드로이드에 스미싱 차단 및 리패키징앱 알림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추가기능 1 : 스미싱 문자 차단


스미싱 문자 차단기능은 문자메세지 내용에 기반하여 스미싱 문자를 판별하며, 스미싱 문자를 위험, 의심등급으로 분류하여 사용자들을 스미싱 문자로부터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의심등급으로 분류된 문자는 알약에 직접 신고할 수 있게 하는 기능도 함께 추가되었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스미싱 문자 차단 화면

<알약 안드로이드 스미싱 문자 차단 화면>


 

추가기능 2 : 리패키징앱 알림


리패키징앱은 정상적인 어플을 변조한 것으로, 악성코드가 포함되어 있거나 혹은 잠재적인 위험을 포함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알약 안드로이드에서는 사용자가 리패키징앱에 다운로드할 때, 해당 앱에 대한 대한 제사한 정보 및 위험성을 사용자에게 알려주어 악성 리패키징앱에 대한 사용자 접근을 차단합니다.



알약 안드로이드 리패키징 앱 알림 화면

<알약 안드로이드 리패키징 앱 알림 화면>


 

스미싱 피해를 당하지 않기 위해서는 모바일 백신의 설치는 필수이며, 그 외 문자메시지에 포함된 단축 URL을 클릭할 경우 신중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구글플레이, 통신사 앱마켓과 같은 신뢰할 수 있는 공식적인 마켓에서 어플을 다운받는 것이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지키는 방법입니다.


사용자들의 안전한 모바일 환경을 위하여, 알약 안드로이드는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