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이스트시큐리티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알약, 오진 방지를 위한 “오탐 검증 시스템” 적용 완료

제품소식 2010-01-08

안녕하세요 알약입니다.
이스트소프트는 오탐지로 인한 위험을 방지하고자 알약 전 제품군에 오탐검증시스템을 적용하여 안전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오탐검증 시스템이란?


오진의 위험을 낮추기 위해 사용자에게 업데이트 되기 전에 OS 및 주요 보안 프로그램, 게임, 주요 범용 프로그램의 오진여부를 확인하는 프로세스를 거쳐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검증 시스템 입니다. 매일 3~5회 진행되는 정기 업데이트는 "오탐 검증 시스템"프로세스를 통과한 안전한 업데이트 입니다.


왜 오탐검증 시스템을 만들었나요?


악성코드는 매년 폭팔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이를 방어하기 위해 백신 업체들은 악성코드 DB를 끊임없이 추가하고 행동 기반의 탐지방식을 연구하는 등의 노력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노려과는 반대로 엔진의 탐지율이 높아지면서 사용자의 중요 프로그램이 오진되는 사례가 심심치 않게 일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악성코드의 피해도 문제가 되지만 사용자들이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의 오진사고는 사용자들로 하여금 더 큰 불편을 겪게 합니다.
1700만 사용자가 쓰고있는 알약은 이러한 부분을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하여 지난 2008년 말부터 1년여간 준비하여 2009년 10월 시험운영을 안전하게 마치고 현재 모든 제품에 "오탐 검증 시스템"을 적용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