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이스트시큐리티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알약 중앙관리솔루션(ASM 2.0) Linux Edition 출시!

제품소식 2010-07-04

안녕하십니까 ㈜이스트소프트입니다.
ASM 2.0 Linux Edition이 출시되었습니다.



ASM(ALYac Security Manager) 2.0 Linux Edition은 관리자가 기업 내에 알약 2.0이 설치된 PC에 대한 통합적인 보안 관리 및 자산관리, 보안 정책 적용을 수행하도록 하는 리눅스 기반 통합 중앙 관리 솔루션입니다. 본 제품은 리눅스 기반 서버에 ASM을 탑재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풀 패키지 형태로 제공됩니다.


 


### 제품 특징 ###
1. 최소한의 인프라 구축 비용
ASM 2.0 Linux Edition은 운영체제와 DBMS를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어, 추가적인 시스템 구축 비용이 들지 않습니다.
 
2. 데이터베이스 성능 극대화
ASM 2.0 Linux Edition에 탑재된 큐브리드 DBMS는 리눅스 환경에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발휘하며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3. ASM에 최적화된 하드웨어 환경 제공
ASM 2.0 Linux Edition은 ASM에 최적화된 하드웨어와 함께 제공됩니다. 맞춤 하드웨어 환경에서 최고의 성능으로 구동되는 ASM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4. 기존 ASM 2.0의 기능 그대로 제공
통합 방역관리, IT 자산 관리, 미허가 프로그램 관리, 원격지원 등 기존 ASM 2.0 기능을 그대로 수행할 수 있습니다.



### 주요 기능 ###
1. 백신, 방화벽, 취약점관리를 포함한 통합 방역관리
ASM 2.0 Linux Edition은 기존 중앙관제 솔루션이 바이러스 방역에 초점을 맞춘 것과는 달리, 바이러스를 포함한 각종 악성코드 치료, 사용자별 방화벽, 취약점 및 보안 업데이트 관리를 종합 수행합니다. 단순 사후 방역활동을 넘어 침입 루트를 차단 및 예방하는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현재의 보안현황을 한 눈에 보여주는 Dashboard
관리자 로그인 후 첫 화면에 제공되는 Dashboard는 서버 전체 사용자의 보안 상태 및 주요 악성코드 통계를 확인하여 관리자가 보안 주요 이슈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더불어, 보안 문제가 발생한 사용자 그룹에 대해 바로 작업 명령을 내려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3. 강력한 원격지원
더욱 강력해진 원격지원으로 관리자가 사용자들을 손쉽게 지원할 수 있습니다. 새 원격지원 기능은 처리속도를 크게 개선하여 실제 데스크탑 환경에 버금가는 반응속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원격 지원 시 화면 녹화, 파일 전송, 음성 대화, 마우스 펜 기능 등 강력한 추가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4. 보안 알림 기능
보안 위험 발생 시, 국내 최초로 SMS 알림 서비스와 함께 메일을 통해 관리자에게 즉시 알려주고, 긴급 방역 기능을 통해 자동 조치합니다.
 
5. IT 자산관리
전사적으로 기업 내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자산현황 모니터링, IT 자산 관리 및 각종 검색과 통계 보고서를 제공합니다. 또한 ASM 2.0 Linux Edition은 기업 내 불법적인 소프트웨어의 설치 및 확산을 통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중앙서버에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확장 DB를 통해 사용자들의 유해 소프트웨어 설치를 정책적으로 억제하고 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OS에 구애받지 않는 웹 기반 관리 콘솔
ASM 2.0 Linux Edition에 접속하기 위해 관리자는 별도로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습니다. 접속하는 각 PC마다 콘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기존 제품들과는 달리, ASM 2.0 Linux Edition은 MS Internet Explorer와 같은 웹 브라우저를 통해 접속합니다. 또한 MS Internet Explorer 외에 Mozilla FireFox, Google Chrome, Apple Safari 등 다른 웹 브라우저를 통해서도 접속이 가능하므로, 윈도우 외에 어느 운영체제에서라도 웹 브라우저만 실행하면 ASM 2.0 Linux Edition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7. Flash 기반의 사용 환경
Flash 기반으로 구현되어 웹 브라우저 환경에서도 어플리케이션 사용상의 편의성인 Drag & Drop, 우클릭 메뉴 등을 지원함으로써 관리자의 편의성을 높인 국내 최초 중앙 보안 관리 툴을 제공합니다.
 
8. 세분화된 정책 작성 및 그룹별 맞춤 적용
ASM 2.0 Linux Edition은 기존 ASM에 있던 정책 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하여 세분화된 정책의 작성과 적용이 가능합니다. 기존의 한 묶음이었던 정책을 세분화하였고, 세분화된 정책을 그룹별로 맞춤 적용할 수 있게 함으로써, 정교하게 맞춰진 정책 적용이 가능합니다. 동시에 상, 하위 서버간의 정책 상속 관리를 통해 정책의 통일성을 제공합니다.
 
9. 사전 방역 기능 제공
시스템의 기본적인 보안 설정을 통해 사전에 위협요소의 접근을 방지하며, 긴급 악성코드 발생시 관련 파일이나, 프로세스, 사용 포트 등을 미리 설정하여 사전에 대처가 가능하도록 합니다.


 

사용 중 불편하신 점이나 제품 개선에 관한 아이디어가 있으시면 언제든 알약 홈페이지에 오셔서 글을 남겨 주시기 바랍니다. 즉시 수정하거나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용자 여러분의 변함없는 사랑에 감사 드리며, 더 좋은 알약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